본문 바로가기

Life/뉴스 & 정보

'에어팟3' 무엇이 달라질까요? 올해 말 나온다.

안녕하세요 홍쓰입니다.

'에어팟3'가 올해 말에 출시한다는 소식이 들려오면서 기존 에어팟을 이용했던 소비자 뿐 아니라, 새롭게 사용해보고자 하는 소비자들까지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어떤 기능이 추가되었고 달라지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디자인



기존 1세대와 2세대는 동일한 디자인으로 출시 되었지만 이번 3세대 모델은 디자인의 변화를 가져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컨셉 디자인을 공개하면서, 어떤 디자인으로 출시 될 것인지 더욱더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출처 : Harvey Norman)


이탈리아에서 활동중인 디자이너에 따르면 에어팟 3세대의 디자인은 본체 색상은 화이트며, 이전 에어팟 세대들과는 다른 가장 큰 특징은 2018년 가을에 발매된 애플펜슬 2세대처럼 외부가 평평하게 되어있고 자석을 내장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내장 자석을 통해 좌우 제품을 붙일 수도 있고, 모니터나 컴퓨터에 붙여 둘 수 있게 됩니다.




2. 기존 메인 보드와는 다른 방식인 SIP(System in Package)보드 



 기존 에어팟2의 메인 보드를 제작/공급하는 유니테크가 연말부터 SIP 보드 생산을 본격화 할 것이라고 전하면서 '에어팟3'가 기존 '에어팟2'의 'rigid-flex PCB'와는 완전히 별개 시스템으로 판매할 것이라고 해석하고 있습니다.



(출처:Trusted Reviews)



3. 포즈 감지(Pose detection)기능



이러한 기능이 추가 될 것이라는 근거는 최근 애플이 자세 감지 기능 무선 이어폰이라는 제목의 특허를 취득 했다는 것 입니다. 이 기능은 가속도계와 자이로스 코프 등의 센서를 통해서 사용자의 자세를 감지하고, 운동시에 올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심박 측정, 기존 '애플워치'를 통해 수집했던 생체 정보 수집을 에어팟3를 통해 할 수 있도록 구현할 것이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들이 어떤식으로 구현 될 지는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현재도 무선 이어폰 시장에서 약 70%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데, 에어팟이 안드로이드 호환이 가능해지고, 새롭게 에어팟3 제품까지 선보이면서 더욱더 많은 점유율을 가져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애플은 현재 출시하고 있는 제품에 구현되어 있는 특허 외에도 수 많은 특허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술적으로는 충분히 실현 가능성이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하지만, 2세대가 출시되기 전에도 노이즈 캔슬링, 방수 기능, 헬스케어 기능 등이 탑재 될 것이라고 예상했으나 실제 출시된 제품에는 기능이 탑재되지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에어팟3'이 출시 되어야만 정확히 어떤 기능들이 추가 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sitemap.x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