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맛집 & 핫플레이스

건대입구 양꼬치 골목_계속 방문하게 되는 맛집! 술안주 최고!(5번출구)

안녕하세요 홍쓰입니다.

건대입구 양꼬치 골목 다들 아시나요 ?


지도 크게 보기
2019.6.25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건대입구 5번출구 쪽에 위치한 양꼬치 골목이에요.

가게 주인분들이 대부분 한국사람이 아니에요. 한국말이 안됩니다. 

뭔가 외국나와서 현지 음식 먹는 느낌이랄까,, ㅎㅎ


저 골목에서 맛있어서 여러번 가게 되는 음식점 2곳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첫번째 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집은 '연길왕꼬치'라는 집이에요.

위 지도 사진 중에 'J' 집이에요. ㅎㅎ 



(비켜줄래,,? 우두커니..)

가게가 정말 큽니다. ㅎㅎ

 오래 된 집이기도 하고, 가게가 넓어 시원시원해서

 다른 가게에 비해 항상 사람들이 많이 있는 가게에요.



참고로 음식점 선택 기준은 복불복입니다.

일단 들어가고 맛있으면 굳! 블로그다! 소개해드려야겠다!

아니면 다음에는 다른 가게 가야지,, 

맛 없으면 소개해드리지 않아요 ㅎㅎ

입구사진이에요. ^^



건대 본점이고 1997년 부터 운영중이라고하네요.

이렇게 오래 된 가게 일 줄이야,,

20년 이상 된 집인데 인테리어를 좀 더 하신건지

너무 깔끔하더라구요.



들어오면 테이블 위에 책자 하나가 놓여 있습니다.







메뉴가 정말 말도 선택장애 올 정도로 많이 있습니다.

더 있는데 찍다가 포기했습니다.. ㅠ 

대부분 양갈비 or 양꼬치 & 기타 추가 메뉴 & 소맥 

이렇게 주문을 하는데요.

저희는 배가 많이 고픈 상태가 아니었고 조금 가벼운 메뉴로 시원한 소맥을 한잔 

하고 싶었던지라 양갈비&양꼬치는 생략했습니다. 


저희 선택은 계란부추 & 닭똥집 & 온면 & 소맥 입니다.



기본 세팅은 어딜가나 똑같죠 ? 

세가지 ^^



계란부추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이 메뉴 추천드려요. 

가벼우면서 적당히 짭조름한 맛이어서 안주로 너무 좋습니다. 

뭔가 계란(단백질) + 부추 몸에 좋을 것 같은 느낌도 들고,, ㅎㅎ 



닭똥집인데 정말 현지 맛이더라구요.

포장마차에 파는 닭똥집 맛을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계란부추랑 조합이 아주 좋아요.



온면입니다. 

사진은 왜 이렇게 찍은 걸까요 ㅎㅎ

( 사진 찍으신 분 각성이 필요합니다. ^^)

왜 맛이 없어보이지..

하지만 맛있습니다. 국물 정말 최고에요

적당히 얼큰하면서 맵지않습니다. 

깔끔하게 모든 음식을 클리어 하고 나왔습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맛있는거 많이 드시고 행복하세요 ㅎㅎ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