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일상 & 리뷰

식단!! 하면 빠집니다. :) 인증!! 헬스 꾸준히 하는 노하우!!

안녕하세요. 홍쓰입니다 :) 


헬린이가 헬스 꾸준히 하는 방법을 공개하려구 해요. 

저 같이 헬스를 처음하는 사람은 3개월을 꾸준히 하기가 쉽지 않거든요.. ㅠ 슬프게도,,, ㅋㅋ

헬스 고수님들 모두 헬스는 꾸준히 하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얘기하더라구요!!


일단 첫 2~3주! 우선 제 인바디 변화를 공개하고 이야기 해볼게요 ! ㅎㅎ

빨간색 부분의 변화를 봐주세요.


3월 26일!  그 유명한..  C 모양.. ^^


2주 뒤! 4월 11일!!  I 모양이 되었다..! ㅠㅠ

 

근육량 1.2 증가

체지방 2.4 감소

체지방률 20 - > 16.5

기초대사량 1560 -> 1612



헬린이..기준이니 헬스 고수님들은 그냥 비웃어 주시면 됩니다 ^^; 


헬스를 꾸준히 하는 노하우! 이제 이야기 해볼게요.


처음 이 변화가 3개월 째 헬스를 유지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여기서 말씀드리고 싶은건, 어짜피 하기 싫고 힘든거

처음에 제대로 해서 변화를 직접 느껴보자는 것입니다.


저도 그랬었지만

대부분 처음 헬스를 시작하다가

힘만 무지막지하게 들고,, 변화는 없고,,

그러다가 에이 ,, 안할래

치킨이나 먹자.. 

이러한 레파토리 ^^.. 


초반 변화를 느껴야 동기부여가 된다는 것입니다.


첫 3주!! 미친듯이 집중해서 헬스&식단을 하자!! 대충 아닙니다. 제대로!


제가 무슨 보디빌더인거 마냥,, 식단-간식-식단-간식-헬스전 식단 - 헬스 후 식단

하루도 거르지 않고, 전신운동 근지구력 운동 위주로 반복 해주었습니다.

그랬더니 확실히 3주라는 짧은 시간 안에 변화가 보이더라구요! 

 3주.. 정말 힘들었습니다 ㅠㅠ 



헬스를 꾸준히 할 생각이기 때문에, 현재는 식단은 멈추고 일반식을 먹는 대신 

과식은 피하고, 최대한 단백질은 권장량만큼 채워서 먹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ㅎㅎ


저 식단을 평생 유지하는 건 불가능하니까요 ㅎㅎㅎ


3개월 째 접어들고 있는 지금은

퇴근하고 헬스 가는게 전혀 힘들게 생각되지 않습니다.

누군가 우스겟소리로 그러더라구요. 헬스 초보자?중급자?상급자?를 나누는 방법에 대해서.. ㅋㅋ


퇴근 후 : 아 헬스 가기 싫다,, 질질질,,, : 초보자 


퇴근 후 : 가야지 ! 그래도 지금까지 한게 있으니까 ~ 오늘은 가슴! 이두! 하겟어! : 중급자


퇴근 후 : 오.. 새로운 머신이 나왔군.. 설렌다.. ㅋㅋㅋ 오,, 새로운 맛 보충제다,,!! 성분이 뭐지!! ㅋㅋ : 상급자


얼핏 맞는 이야기 같기도하더라구요 ㅋㅋㅋㅋ 


이런 점에서 중급자가 된 것 같은 뿌듯함.. ^^

물론 마음만 중급자라는 뜻입니다 ㅋㅋㅋㅋ


헬스는 모두 다 알고 있으시겠지만 꾸준함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이게 운동 초짜가 운동을 꾸준히 할 수 있게 된 노하우에요!! :) 

처음에 확실한 변화를 느끼게 해줘야해요.

어짜피 빡시게 하나 대충대충 하나 헬스가는게 힘든 건 마찬가지거든요. ㅎㅎ


현재도 꾸준히 헬스를 하고 있고

지금도 퇴근하고 헬스 갔다와서 닭가슴살 먹으면서 글을 작성하고 있네요 :)


꾸준히 헬린이가 헬스고수가 되가는 과정 ..적어볼게요

지금은 몸매가 너무 저질이라..

조금 더 좋아지면 전->후 사진도 공개해보겠습니다 :)


모두 좋은 밤 되세요 

홍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