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건물주 되기

땅 투자 주의해야 할 기본 4가지

안녕하세요 홍쓰입니다.


부동산으로 큰 이익을 보기 위한 투자 방법 중 하나는 땅입니다.


땅을 볼 때 가장 기본적으로 봐야 할 부분이 무엇일까요?





기본1 고정인구


사람을 봐야합니다. 

인구가 적고, 장기적으로 감소하는 곳이라면 그 이유가 있습니다. 그 반대로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곳이라면 그에 합당한 이유가 있습니다.


기본2 도로사용량


단순히 도로의 존재 여부가 아닌, 실제로 사람과 차량이동이 얼만큼 있는지를 봐야 합니다. 

그 도로에서 접근성과 현장감, 그리고 그 주변과 어떻게 연계되어 있는지, 어떻게 연계될 수 있는지를 봐야 합니다.


기본3 현재 상황


현재 내가 땅에 투자할 수 있는 상황인지, 주변 사람들의 말에 혹하여 현재 자신의 상황에 맞지 않게 투자를 하는 것인지 객관적으로 들여다 보아야 합니다. 무리해서 투자하는 순간, 악순환의 시작이 될 수 있습니다.


기본4 세 가지 중 어느 하나에 치우치지 말아야 합니다.


현장, 서류, 사람 


서류와 현장 모습이 동일해야 합니다. 

개발 청사진에 혹하지 말고, 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접근성이 좋은지 봐야합니다. 개발계획에 집착하여 접근성을 무시한다면 어느 순간 거품의 희생양이 되어 있는 자신을 보게 될 것 입니다. 반대로 현장 상황은 좋아보이지만 서류가 부실하다면 이 또한 조심해야 합니다. 





 집에 투자하는 것은 땅과 비교했을 때는 현재가치에 집중하여 사는 것입니다.

그에 비해 땅은 꿈에 투자하는 과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위험하기도 하지만 장밋빛 꿈을 꿀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땅에 투자할 생각이라면 주어진 정보를 주마간산 식으로 보는 습관을 버리고 방심하지 말아야 합니다.

차근차근 정보를 모으고, 그 정보들을 정독하여 보는 능력을 키워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