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재태크

부동산 투자의 시작_시작이 반이다.

- 투자이야기1

 

 참고로,, 저는 30살의 평범한 남자 직장인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는 2018년 03월부터 부동산 공부를 시작해서, 2018년 09월에 저의 첫 부동산을 매매하였습니다.

 

-----------------------------------------------------------------------------------------

매매가 : 4억7천5백만원

투자비용 : 4천5백만원( 직접 들어간 제 돈,, )

 

매매 후 8개월이 지난 후 현재 제가 매매한 부동산의 가장 최근 거래가격은 5억4천만원이네요.

 

대략적으로 약 6천5백만원 정도 올랐구나,, 라고 볼 수 있겠네요.

-----------------------------------------------------------------------------------------

 

 부동산에 대해서 아무것도 몰랐던 제가 저의 첫 부동산을 매매한 과정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첫 시작은 '1천만 원으로 시작하는 빌라 투자 비법' 이라는 책입니다.

 

일단 서점에 가서 부동산 코너에 가면 정말 수많은 부동산 관련 서적이 있습니다.

 

무슨 책을 고를지부터 막막하더군요.. 저 책을 처음 골랐을 뿐이지 절대 저 책만 읽은 것은 아닙니다.

 

저처럼,, 그저 평범한 3~4년차 직장인이라면,, 소규모 투자,, 적은돈으로 부동산,, 과 같은 키워드로 접근하다 보니

 

저 책이 눈에 들어와서 읽었는데 다양한 사례들을 들어가면서 나도 할 수 있겠다라는 작은 희망을 주더라구요..

 

시작이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추천할 만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책을 여러번 읽고 제가 처음 행동으로 옮긴 일은 저 책을 쓴 사람을 찾아가는 일이었습니다..

 

투자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모아 투자처를 둘러보고 좋은 매물이 있으면 투자를 한다고 하더라구요..

 

돈도 없고,, 투자,, 그게 뭐지,, 일단 가보자,, 라는 마음으로 신청을 했고 찾아 갔습니다...

 

40대 아저씨 2명, 40대 아주머니 1명, 부동산에 관심이 많은 나이 추측 불가한 1명,, 그리고 저

 

저를 포함해서 총 5명이 모였습니다... 어떤 투자처에 관심이 있냐,, 요즘 부동산 어쩌고,, 현재 정권,, 기타,,

 

당연히 저는 그냥 웃고만 있었습니다,, 종이컵만 홀짝거리며,,

 

시간 되는데로 계속 이어서 쓰도록 하겠습니다. :)

 

2019/05/19 - [제테크/부동산] - [홍쓰]부동산 투자의 시작_발품

2019/05/20 - [제테크/부동산] - [홍쓰]부동산 투자의 시작_첫 계약